티스토리 뷰

주택연금 계산기 - 수령액 미리 확인

(p`>ω<´q) 2022. 11. 15. 21:06

 

요즘 TV나 언론에서 주택연금에 대하여 얘기가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노후 준비가 안되어진 상태 라고 한다면 주택연금이라고 하는 제도는 정말 큰 참고가 되실 만한 제도인듯한데요. 이번엔 주택연금에 대하여 얘기 해둘게요. 주택연금 수령액을 미리 계산 해볼수 있어요.

주택연금 계산기

오늘은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주택연금 수령액이 얼마나 될지에 대하여 미리 예상하고 계산을 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겁니다. 궁금하시다면 가입전에 미리 한번 확인을 하시고 가입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주택연금은 대한민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부부중 한분이더 라도 만60세 이상이라고 한다면 가입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다달이 생활비가 나오기에 대단히 유요한 제도라고 할수있죠.

주택연금 계산기

주택연금은 쉽게 말해 자기의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시는것과 비스므리한데, 매달 연금 형태로 나오게되어지는건데요 이 위치에, 종신시까지 정부에서 주택연금을 보장하고 있는 제도에요. 주택연금 예상액을 미리 확인을 해보도록 할까요.

주택연금 계산기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택연금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관련 메뉴들이 나오실게 될겁니다. 이 부분에서 '예상연금조회' 메뉴가 있어요. 클릭을해주면 계산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요.

주택연금 계산기

이런 방법으로 수령액을 미리 계산할수가 있으십니다. 가입전에 미리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을 해 주시고 가입하는 것이 좋으실것같네요. 100% 정확하다고는 할수 없겠지만 조금씩은 시뮬레이션이 되기에 가입예정이라고 한다면 먼저 해볼수가 있는것을 추천합니다.

 

👉계산기 서비스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