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은회 보관 정답공개

(p`>ω<´q) 2022. 9. 11. 18:33

 

최근에는 회를 요기저기 편하게 사야할수 있게 된것같아요. 큰 대형마트는 물론 이고 작은 동네 마트에가도 회를 쉽게 구매를 할수 있게 되었군요. 이번엔 남은회 보관 방법으로 소개해들리게요.

남은회 보관

회를 먹다가 남게 된다면 처리하기가 난감해주어 지실 겁니다. 웬만하게 된다면 남은회 보관을 해보시기보기보다 다 먹어버리시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아무래도 신선하여야 맛있는 음식이고 보관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맛이 없으므로까요.

남은회 보관

그렇지만 너무 많이 남았다면 보관을 각기 해두셨다가 드시는게 좋으실겁니다. 보관을 하시는 방법은 2가지 이에요. 냉장보관 방법과 냉동 보관법이에요.

남은회 보관

첫째. 냉장보관방법

냉장 보관을 하신땐 가장 먼저 하단쪽에 깔려있는 천사채나 무채를 삭제해두시는것이 좋더라고요 또한 그냥 보관해보시기 보기보다는 하단쪽에 해동지를 깔아주시는게 좋았었습니다. 또한 최대한 공기에 접촉하지 못하게 랩으로 싸서 냉장보관을 해보면 되어 지십니다. 하루에서 최대 이틀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다만 최대한 빨리 드시는게 좋았었습니다.

남은회 보관

두번쨰. 냉동보관방법

사실 남은회 보관으로 냉동은 정말 비추이에요. 아무래도 가정에서 회를 먹다가 냉동 보관하게 되어지면 마땅히 신선도와 맛이 확연하게 떨어지실겁니다.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처럼 해보신다면 되기도하지만, 해동을 하게되어 드실때 수분이 빠지거나 하기 때문에 맛은 기대하기 어렵네요. 그래서 해동을 하고서 요리를 해서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남은회 보관

이번엔 남은회 보관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어요. 다시 정리하면 천사채 무채 삭제하셔서, 밑에쪽에 해동지 깔아주고 나서 랩으로 최대한 공기 접촉하지 못하도록 해서 냉장보관해두면 되어 지시는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