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세금표 미리 계산해보세요

(p`>ω<´q) 2020. 11. 10. 13:10

 

반가워요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 알아둔다면 좋은 세금을 미리 계산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하도록 할건데요. 차량을 보유하고있다 보면 부동산의 재산세처럼 자동차세가 청구가 될 겁니다. 1년에 총 2번 청구가 되어지거든요.

 

 

자동차 세금표 ㅂ보복보기기

1대당 연세액을 1월에서 6월까지 1분기, 7월에서 12월까지 2분기로 나누어서 세금을 내게 됩니다. 1월에 미리 연납접수를 하고 납부를 해보시게되어지면 할인이 되시기도 하답니다. 자동차 세금표로도 준비해보았고 보유해보고있는 자동차의 정보를 입력 하셔서 확인을 해보는 방법도 준비를 했습니다.

 

 

위텍스 홈페이지

가장 우선 자동차의 보유세를 미리 계산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장 우선 검색사이트에서 위텍스라고 검색 하시면 됩니다.

이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게 되면 이젠 자동차의 연식과 종류에 따라 입력 하셔서매우 세부적으로 확인할수가 잇어요.

 

 

세액 미리 계산하기 실행

상단에 보이는 사이트가 바로 바로 위텍스이죠. 이 사이트를 통해 미리 세액 계산이 가능 하실 겁니다. 가장 하단쪽으로 스클로 바를 내려보시면 됩니다. 내려보시면 하단에'세액미리계산하기'가있을거에요. 제가 각각 표시를 해뒀으니 이 표시를 참고해보신다면 됩니다.

 

 

자동차세 선택

클릭을 해보게 되었다면 이젠이렇게 여러가지 계산기가 나올 건데요. 또한 이사이트에 들어오시게 되면 보안 어플리케이션을 인스톨 하라고 나오게 되요. 일부러 인스톨 하지도 않고 취소 클릭해도 됩니다. 단순 계산을 해보는데 일부러 복잡하게 인스톨 할 필요는 없겠쬬.

 

 

차량정보 입력

자그러면이제 본인이 보유해보고 있는 차량에 관련 되어진 정보을 입력해주십시오. 상단에 보이시는것과 같이 가장우선 자동차구분, 또한 챠량용도, 또한 최종등록년월일에 대하여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지죠. 여길 입력을 해주시고 이제는 최초등록일을 입력을 해주시고 과세년도와 CC를 입력해주십시오.

 

 

계산결과 확인

임의로 한번 입력해보았습니다. CC가 높다보니 어쩌면 세금이 많이 나오겠쬬? 또한 2015년으로 하여서 이젠 경감적용율이 적용이 되어진답니다. 95%로 나오게 되어지는군요. 이 위치에는 내부적으로 자동차세와 교육세가 포함 되어 있죠. 1분기에 37만원 2분기에 37만원이 청구가 되어진답니다. 총 74만원가량이 나오게 되네요.

 

 

세금표로 쉽게 보기

어쩜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시는 분들은 계산해 보시는게 불편하실거에요. 그렇다보니 자동차 세금표로도 준비를 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데로 자동차 세금표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보유해보고 있는 차량 CC와 년식에 따라 표로 보다보면 임의로 자동차 보유세를 확인 하실 수있을거에요 오늘 설명해보았던 내용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만 그럼 물러갈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