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용하기

(p`>ω<´q) 2020. 10. 28. 18:26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링크반가워요. 이번에는 맞춤법을 오토로 점검을 해주시는 어플에 대하여 안낸를 해드릴겁니다. 부산대학교의 인공지능 연구실에서 만들어진 기능이랍니다.요즘에 이 기능들이 요기저기서 쓰기오이있다고 하답니다.

 

 

이번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보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려보겠습니다. 또한 이력서를 쓰시거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될 때 그다지 많이 틀리는 부분들이 있죠. 그렇다보니 제출하시기전에 미리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가장 우선 오늘 설명해 드리는 기능으로 이동을 해보려면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야합니다. 이 기능들이 탑재가 되어 사람인에서도 이용이 되고 있더군요.

위에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하셔도 되기도 하시지만 각각 검색을 하시려고 한다면 귀찮고 불편하실겁니다. 그러하니 요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곳을 눌러 주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실텐데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제가 체크해둔 부분에 보시면 <글자수세기>라고 되어있을거에요. 이곳을 눌르세요. 그럼 바로 기능들이 나오도록 되었을겁니다. 사람인은 구인구직 홈페이지다 보니 몇번 타고 들어가면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글자수 세기가 나오도록 될듯합니다. 글사수세기의 왼쪽 하단에 보시기 바래요. 그럼 <맞춤법 검사기>가 보일건데요. 이 방법을 이용을 해보시면 바로 본인이 써드린 문장이 맞는지 여부를 확인 하실수있게 되요.

 

이런식으로 작성하신 문장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보시기바랍니다. 그럼 글자수도 화면에 보이게 될텐데요. 그렇게 하고 <검사하기>버튼을 누르시게 되어지면 문장을 검사하기 시작을 하게되는데요.

 

틀린부분에 대하여 왼쪽처럼 교정이 될듯합니다. 또한 오른쪽에는 어떤 이유에서 교정을 해보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풀이가 나온답니다. 이번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이용해보는 법에 대해 안내해봤습니다.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