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용필 모나리자 듣기

(p`>ω<´q) 2018. 11. 16. 13:55

 

오늘은 전설의 노래를 한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오늘으 1988년도에 발표가 되어졌던 노래인 모나리자를 준비를 해보았어요. 정말 전설중에서도 전설로 꼽히는 노래이기도하죠. 조용필 모나리자는 정규 10집 앨범에 수록이 되었던 노래인데요.

 

 

 

오늘 소개해보는 모나리자는 조용필씨가 직접 쓰신 노래에요. 작곡을 직접하셨는데요. 워낙에 유명하신 싱어송라이터이시죠. 그냥 노래만 하시는 가수분이 아니신 직접 작곡하고 작사를 하시는 싱어송라이터인데요.

 

 

 

수많은 히트곡중에서도 오늘은 조용필 모나리자를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왜 전설이라 불리우시는지 알게되는 노래이기도하죠. 거진 30년전에 발표가 되어진 노래들인데요. 30년이나 흘렀지만 지금도 최고의 명곡입니다.

 

 

 

오늘은 라이브로감상할수가 있는 영상으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조금 독특한 영상으로준비했어요. 남한에서 공연하시면서 부른 모나리자와 북한에서 공연했던 영상 두편으로준비를 했습니다.

 

 

 

먼저 위에는 예전 40주년 기념 콘선트의 영사인데요. 모나리자 노래 너무 열정적으로 불러주시네요.

 

 

세월이많이 변해도 역시 레전드로 꼽힐 노래이죠. 어떻게 이런 노래를 작곡을 하셨는지...

 

 

 

위에 준비해본 조용필 모나리자는 아주 특별한 공연 영상입니다. 바로 평양에서 있었던 공연 영상인데요. 관객들이 이 노래를 들으면서도 호응이 없고, 망부석 처럼 앉아있나싶으셨을거에요ㅋ 예전에 평양에서 했던 전설적인 공연이죠. 오늘 준비해본 노래듣기 감상하시며 추억을 더듬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