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등교 중지와 관련한 안내 포스팅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에서의 안전한 생활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사용 방법 및 등교 중지 기준 변경 사항 등을 다루고자 합니다.

 

학생·학부모용 질의응답(Q&A) 안내문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사용 방법 안내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계

내용

1

보호자는 손을 씻고 말리고, 진단 키트 구성물을 책상에 올립니다.

2

아이의 코 벽면을 5~10회 가량 문질러줍니다.

3

추출액을 튜브에 넣고 튜브를 휘저어서 면봉의 추출액을 쥐어 짜고, 면봉을 꺼냅니다.

4

추출액을 검사기기의 검체 점적 부위에 34방울을 떨어뜨린 후, 1530분간 기다려 결과를 확인합니다.

 

결과가 음성이면 자가진단 키트를 생활쓰레기로 버리고, 양성이면 선별 진료소 또는 임시 선별 검사소로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19 등교 중지 기준 변경

코로나19 등교 중지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확진자의 경우 7일간 등교를 중단하고 격리하며, 동거인이 밀접접촉자로 지정된 경우에는 별도의 격리 기간 없이 등교가 가능합니다. 다만, 추가적인 신속항원 검사가 이뤄집니다.

 

유아와 초등학생의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사용 경험

유아와 초등학생의 경우 코로나19 자가검사를 거부하거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반드시 실시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자가검사 및 등교 중지 기준을 준수하여 우리 모두의 안전을 지켜 나가길 바랍니다.

항목

내용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사용 방법

손씻기 후 면봉을 사용하여 코를 문지르고 결과 확인

코로나19 등교 중지 기준 변경

확진자는 7일간 등교 중단, 동거인 밀접접촉자는 추가 검사 후 등교 가능

유아와 초등학생 경험

자가검사에 대한 어려움 및 중요성 강조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반드시 위 내용을 숙지하고 준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학생·학부모용 질의응답(Q&A) 안내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