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증 은 운전을 위한 필수 증명서로, 분실 또는 파손 시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 가능하며 신속하고 안전한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운전면허증 신청 '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분실신고 신청

 

운전면허증 신청 방법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신청

  • 신분증, 사진, 수수료 준비 후 당일 수령 가능
  • 운전면허 시험장이 멀리 있을 수 있음

 

경찰서 방문 신청

  • 신분증, 사진, 수수료 준비 후 운전면허증 신청 서 작성
  • 당일 수령 어려우며 3~4일 소요될 수 있음

 

인터넷 온라인 신청 방법

  • 안전운전통합민원 사이트 접속
  • 실명인증을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 면허증 재발급 신청 이용약관 동의
  • 수수료 안내 확인
  • 면허증 정보 확인 후 분실 여부 확인
  • 면허증 종류, 수령방법, 수령일 선택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SMS, Email 알림 신청
  • 신청내역 확인
  • 적성검사(갱신) 관련 유의사항 확인
  • 결재 진행 및 수수료 지불 방법 선택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신청 시 유의사항

  • 본인 인증 필요, 인증 방법 준비 필요
  • 재발급 비용은 면허증 종류에 따라 다름
  • 분실 또는 파손 사유 정확하게 작성 필요, 허위 정보 작성시 발급 거부 가능

 

운전면허증 을 잃거나 파손했을 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발급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안전하고 신속한 운전면허증 신청 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세요.

신청 방법

소요 시간

온라인 신청

3분

경찰서 방문 신청

15일

시험장 방문 신청

1시간~3시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분실신고 신청

운전면허증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도로교통법 제86조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80조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80조 서식 59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