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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잘 알다시피, 4대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체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에 따라 국민들에게 사회보장을 제공하는 중요한 제도입니다. 이제 여러분께서는 4대보험을 완납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개인 발급 방법

개인이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해주세요.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동인증서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합니다. 3. 민원여기요 메뉴로 들어가서 개인민원 업무를 선택합니다. 4. 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여 발급합니다.

사업장 발급 방법

사업장이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해주세요. 1.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 접속합니다. 2. 사업자로 로그인을 한 후 제증명 발급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완납증명서를 확인한 후 발급합니다.

 

 

추가 안내

  • 정부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 맞춤형 무료 컨설팅과 카톡 무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간편하게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료를 납부하고 신속하게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아 보세요!

 

신청하러가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러가기

 

개인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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