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하늘은 근래에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점점 나이를 먹어가면서 밤하늘은 볼기회가 없어지는것같네요. 사실 도시에서는 밤하늘을 보시고 싶어도 똑바로 보실수가 없는데요?? 간혹은 밤하늘을 보시고 싶을떄가 있네요. 이번에는 시뮬레이션을 통해드리는법 안내해보려 합니다.

천체관측프로그램

오늘 소개해 드려 볼 프로그램은 스텔라리움이라고 하는 천체관측프로그램 입니다. 교육적인 용도로도 매우 뛰어나고, 시뮬레이션이기도 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찾아보기에도 매우 매우 좋네요. 여러가지 플러그인들도 제공이 되어진답니다. 아마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텔라리움이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일건데요. 또한 이 프로그램은 꽁짜로 제공이 되어지는 프리웨어어입니다. 주요 기능에 관련된 설명입니다. 마음데로 랜더링 옵션을 선택하실수도 있고, 시간을 셋팅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천체관측프로그램

그냥 집에서도 간단하게 우주, 행성을 관찰해볼수 있습니다. 하늘에 대하여, 우주에 대하여 궁금한 분들은 이번 안내를 해 드리는 천체관측프로그램을 통해 공부 해보시기 좋을듯합니다. 아이들 교육용도로도 매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내려받는법에 대하여 안내 해 드리도록 해보려 하는데요.

요기를 누르시면 상단에 보이시는 화면으로 이동을하시게됩니다.

 

천체관측프로그램

 

천체관측프로그램

거기에서 윈도우용으로 32BIT와 64BIT용 둘중 하나를 자기의 컴퓨터에 맞는 버전으로 내려 받아보시면 됩니다. 이 정보는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속성으로 들어가보시면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거든요. 인스톨 과정은 손쉬우니 다음만 클릭 해주면 되요.

천체관측프로그램

이런 방법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마우스로 요리조리 스크롤도 하셔서 하면서 살펴 보시기 바래요. 나름 하다가보면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하게 되어 지실겁니다.

천체관측프로그램

이번엔 천체관측프로그램인 스텔라리움에 대해서 안내를 해봤습니다. 소개해본 방법데로 최신버전 받아보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무상으로 제공되어지고 재미난 기능들도 많이 들어있어서 아이들 교육용으로 대단히 좋으실겁니다.

 

추천기사
 

추억의 발라드 모음 연속듣기?

원탑블로그를 찾아우셔서 감사해요. 이번엔 추억의 발라드 모음을 이번에 소개를 해보았어요. 요즘 저는 발라드에 푹 빠진것 같기도해요. 그것도 약간 지나간 곡들이 그렇게 좋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추억의 발라드 모음으로 설명을 해드려 볼까 해요. 요즘 나오게 되는 노래들은 이상하게 별로 정이 안가는것같습니다. 점점 늙어간다는 느낌이 이러한건가요?ㅋ 요즘 노래보기보다 매번 옛것을 살펴보게 되는것 같긴 한데요. 이번엔 서정적인 노래 곡들이 생각이 나더군요. 발라드 장르는 1990년대 가장 흥해었던것같습니다. 그로 인해 그러한지 정말 히트한 노래들도 참 많았습니다. 이번엔 방문하신 분들과 함꼐 준비해드린 노래모음을 같이 들어 보도록 할까 해요. 약 1시간 가량 딱딱딱 연속으로 재생이 되어진느데요. 옛추억들의 곡들..

자세히 보기...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컴퓨터 이용팁을 소개하고자 해요. 포맷을 한지 오래되었고,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많이 인스톨하고 이용하다가보면 자연스레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오토로 정리를 해주시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고클린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면 컴퓨터 속도 빠르게 다시 복구가 되어진답니다. 포맷을 하기란 여간 쉽지가 않아요. 다시 설치해보시려면 엄두가 안나는데요. 역시 가장 완벽하게 속도를 빠르게 하는법은 포맷을 하는법이긴 하지만 예전에 우선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컴퓨터를 최적화를 시켜줘도 조금씩은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이번 설명해 드리는 프로그램인 고클린입니다. 하드디스크최적화,인터넷이느려질떄, 시작프로그램관리, 서비스관리, 엑티브엑스관리등 컴퓨터를 잘 알지 못..

자세히 보기...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사업을 하는 분들 이라면 정말 자주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가 있답니다. 바로 홈택스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홈택스를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보는 방법을 소개를 하도록 할거에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을 하고 이에 대하여 부가세를 포함하여 거래를 해보게 되었다는 사실을 확인을 해보는 문서가 될 수 있기도 한데요. 추후 세금신고를 위해서 발행을 해야하죠. 자 그러면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으로 설명해보고자 할거에요.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여을 하는 전자정부시스템중 하나인데요. 주로 세금과 연관된 민원처리나 서비스들을 제공이 되고있어요. 위에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하시거나 [www.hometax.go.kr]을 입력 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동을 하면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여러가..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