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상속세 계산 바로가기

(p`>ω<´q) 2022. 10. 11. 18:40

 

부동산 상속세 계산 바로가기

기존 소유자의 사망으로 인해서 지정 상속권자가 소유자의 권리와 권한등을 승계받는것을 말한는데요. 금융자산이 있을수도 있지만 오늘은 주택이나 토지등을 받을때 공제되어지는 금액에 대해서 안내해보도록 할까 하는데요.

상속세를 계산 하는방법은 대단히 복잡할수있어요.

부동산 상속세

내부적으로 상속세를 계산하는공식은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워 졌네요. 또한 그중에는 공제금액이 크기 때문에 실제로 서민들의 경우라면 상속세를 걱정하지 않아도 될정도에요. 오늘은 상속세의 공제금을 확인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상속세

오늘은 부동산 114라고 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상속세를 계산하는방법을 안내를 해볼게요. 여기을 클릭을 해주시면 위에보이는 사이트로 이동을하게 되어질건데요.

 

👉부동산 상속세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상속세부분을 클릭 해주면 돼요. 그러면 해당 계산기로 즉시 이동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또한 안내에 따라서 입력을 하게되어 공제금액을 계산하게된답니다. 공제금액이 아주 큰편이에요.

부동산 상속세

먼저 상속세 비과세 여부 및 납부금액을 계산할수가 있는 서비스라고 안내가 되어져있답니다. 이 곳에 과세판정을 위해 가족관계를 입력을 해주셔야 해요. 가족관계에 따라서 공제금액이 전부 다르게 되어지거든요.

부동산 상속세

작성을 하실때 자녀는 만 20세 이하의 경우라면 해당하며 미성년자는 실제 나이를 입력하게 되어 있죠.또한 가족중에 장애인이 있을 경우라면 관련된 내역도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녀 실제 금액에서 공제금액이 전부 빠지고 난 금액에 대해서만 과세가 되어지거든요.

부동산 상속세

아내가 있고, 자녀가1명있을때마다로 한다면 공제금액은 모두 7억8천만원이 되어져요. 그렇기 떄문에 남겨진 재산이 이하라면 비과세가 되어지는것이고, 이상일경우에 공제된금액을 제하고 남은금액에 대하여만 세금이 부과가 되게 되는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공제가 많이 되어져서 금액이 크지 않다면 그리 높지 않아 서민분들에게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정도의 금액이 되죠. 오늘은 부동산 상속세 계산을 해보는 방법 소개해보았어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