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메시지를 보냈는데 상대방이 아직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경우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

우리는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인맥을 만들고 가까운 친구나 인맥과 끊임없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소통할 수 있으며, 읽음 확인 기능을 통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읽음 확인 방법

페이스북 메신저로 보낸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언제 읽혔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오른쪽 체크박스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체크박스가 빈 상태이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고, 프로필 사진 아이콘이 나타나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다는 뜻입니다. 상대방이 읽었음에도 답장이 없으면 '읽씹'을 당한 것입니다.

 

페메에서 읽지 않은 메시지 구분 방법

페메에서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는지 구분하는 방법은 회색 원에 체크표시가 뜨는 것입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는 하나하나 회색체크가 보이고, 읽은 메시지는 상대방 프로필이 맨 마지막 채팅의 옆에 생기며 읽음이라는 말이 생깁니다. 상대방이 빨리 읽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페메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을 경우, 체크 표시 옆에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카카오톡에서 숫자 1로 표시되는 것과는 다른 방식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다 보면 쉽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페메에서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경우는 회색 원에 체크표시가 뜨며, 읽은 메시지는 상대방 프로필 사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상대방이 빨리 읽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페메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음에도, 읽음 확인 표시가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상대방이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읽음 확인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상대방에게 다시 한 번 메시지를 보내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페메 읽지않음에 대한 구분 방법을 알아두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을 때 불편한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