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5종모음

(p`>ω<´q) 2023. 2. 6. 16:41

 

요즘에는 근로계약서를 꼭 작성하자는 CF가 나오는경우도 하였습니다. 사실상 구두상으로만 근로계약을 해보게 되어 나중에 고용주와 근로자간의 차이가 발생하여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엄청 많이 있더군요.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그렇기에 근무형태나 급여조건등을 명확하게 정리를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도록할겁니다. 아무래도 표준양식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를 받으시려면 우선 상단에 보는것과같이 고용노둥부 화면으로 이동을 해 주셔야하는데요.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고 나서 이동하면 돼요.

보다 쉽게 이동을 하고자 하면 [www.moel.go.kr] 주소창에 입력을 해보시게 되면 바로 쉽게 이동을 할수가 있을거에요.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이동을 하였으면 이제는 표준근로계약서를 내려 받아보도록 할까요. 워난에 방대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이 되어지고있다보니 검색을 통해 검색을 하여 찾는게 빠르답니다. 네이버에 <표준근로계약서>라고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그러면 이렇게 나오도록 될건데요. 이부분에서 보시면 정보공개 부분에 <표준근로계약서5종>이라고 되어지게 되어있을 텐데요. 이부분을 클릭을해주시게되면 바로 다운을 받을수 있도록 되어 지죠.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이런 식으로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아무래도 국가기관에서 본격적으로 제공을 해주고있는 서식이니 믿고 이용해봐도 되는데요. 첨부자료에 HWP화일로 있으실겁니다. 아무래도 국가기관이기도 하다보니 MS오피스보기보다는 한글과컴퓨터오피스의 한글로 작성이 되어진듯하네요.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내려받아주시면 이러한 식으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를 바로 프린트해서 이용할수가 있으실겁니다. 표준양식외 추가로 4종이 더 들어있어서 필요하는 분들 안전하게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표준양식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폴더 암호 설정 해보기

폴더 암호 셋팅 해보기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미리 알아 두신다면 유용한 유틸리티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할 거에요. 방문자님들 폴더에 암호를 걸었으시면 하고있는 생각들 한번쯤 하시게 되어질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자체적으로는 폴더 암호 셋팅을 할 수가 없죠. 그로 인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야하게 되는데요. 비밀폴더라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둘겁니다. 이런식으로 주요기능에 대하여 우선 간편하게 살펴보도록 할께요. 이용자가 암호를 셋팅을 해서 폴더를 추가하거나 해제를 해주실수가 있고, 보여지지 않게 숨기기를 하실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정식 화면으로 접속하면 꽁짜로 내려받아보고 이용을 하실수가 있을 거에요. 이 부분을 클릭을해주시게 되면 바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실수있게 되어지게 되죠...

자세히 보기...

 

한캡쳐 다운로드 움짤만드는프로그램

이번엔 간단하게 움짤 만드는법을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근에는 그냥 짤방이 아닌 움짤을 많이들 만들고 공유하시는데요. 움짤은 어떻게 만들수 포함되는지 궁금할 겁니다. 이번에는 상당히 간단하게 움짤은 만들어주게 되는 프로그램 안내해보도록 할건데요. 바로 한캡쳐 플러스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움짤을 만감상해보실수있답니다. 주요 기능과 한캡쳐 다운로드 방법부터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프로글매을 이용해보시면 초당 프레임속도와 화질을 셋팅을 하여 움짤을 만들어줄수가 있습니다. 만드는방법들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오늘 안내를 해 드리는 한캡쳐플러스의 주요 기능입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움짤 캡쳐 기능이 있네요. 프레임속도를 셋팅을 하실수도 있고 도형이나 텍스트등을..

자세히 보기...

 

국민연금 납입 금액 조회하기

▶ 국민연금 납입 금액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뮤직엔진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께 간단하게 국민연금 납입 금액을 조회해보는 법에 대해 소개해둘게요. 급여생활을 하면 매달 오토로 원천징수가 되어지게 되어 나가고 있으실거에요. 그로 인해 더러은 매달 나가는 금액을 보시면서 이게 도대체 얼마나 나간걸까라고 하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오신분들도 아마 그러한 궁금증이 생기셨을건데요. 그로 인해 아마 찾아주셧을듯 한데요. 조회를 해보시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정식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요기을 클릭 해 보시고 화면을 가장 아래 쪽으로 내려 보면 좋을듯하네요. 국민연금 납입 금액 그럼 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내연금알..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