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방문자 분들에게 금융정보를 안내를 해보도로록 할게요.근래에 금리가 다시 오르고있어요. 미국의 금리인상이 부득이하기 때매 국내도 어쩔수 없이 따라 올릴수밖에 없어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이번엔 대출을 받으시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해볼수가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를 안내를 해드리려 보도록 할거에요. 금리와 기간, 금액을 입력해주시게 되면 월 부담금 정보가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되어있어서 나오게 되어지죠.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계산해보는법은 바로 국민은행 계산기를 사용을 해보시는 방법이에요.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라고 입력래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사이트가 나오실게 될겁니다. 이부분에서 <금융계산기>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하실껍니다. 이동을 하셔다면 이젠 메뉴로 이동을 하게되어야하네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근래에 금리 뉴스를 보니 이제는 담보대출도 금리 5% 돌파가 얼마 안남았다고해요. 그렇기에 이럴땐 더더욱 신중하게 미리 확인을 해 주시고 절차진행을 해야하게되는데요. 금리는 자신의 신용등급과 해당은행의 거래실적에 따라 전부 달라지죠.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메뉴로 클릭해서들어가시게 되면 이러한식으로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왼쪽에는 자기의 조건정보를 입력해주심녀 되어 지십니다. 또한 오른쪽에는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는 부분입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그러면 임의로 한번저도 시뮬레이션을 해볼건데요. 이제곧 금리가 5% 돌파를 한다하니 5%로 맞춰놓고 해 드리겠습니다. 3억을 10년간 빌린다면 얼마나 되실까요. 이자만 해도 상당할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이러한 방법으로 보니 계산결과 모두가 나오게되어 지십니다. 보이는것 처럼 월평균 상환원금은 250만원 가량이며, 이자만 68만원 정도되어 지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결과상으로 보게 되면 매달 320만원 가량이 납부되어야하겠죠.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

또한 하단쪽에 상환일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누러주시게 되어지시면 이러한식으로 주택담보대출금리계산기가 오토로 회차별로 얼마를 부담하고 얼마의 이자와 원금이 나가는지, 또 잔금은 얼마인지 계산해줘요. 필요하신 분들은 소개한 계산기 사용을 하셔서 미리 체크하고 확인을 해보시면 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