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장 재발급 준비물 안내

(p`>ω<´q) 2022. 8. 17. 16:49

 

통장 재발급 준비물 안내

어서오세요. 요즘에는 거의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셔서 은행업무도 볼수가 있기때문에 통장을 어느곳에 두었는지 분실하시는 경우가 더러있죠. 그러나 꼭 통장이 필요한 경우가있을수도 있군요.

통장 재발급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간편하게 은행에 찾아준후에 통장 재발급 접수를 해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정말로 통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창구에 직접적으로 방문을 해서야하지요. 방문 해주기전 준비물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통장 재발급

분실로 인한 재발급

분실로 인하여서 재발급을 받아 보게 되는 경우에 가장 우선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하기도 한데요. 아마도 기존에 서명으로 대체 해보셨다면 신분증만 지참해보시면 되어지게 됩니다. 또한 재발급 비용은 은행마다 다르실수도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2000원이에요.

통장 재발급

분실로 인한 재발급이나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라면 대리인이 필요하답니다. 법정대리인인 부모님이 동행을 해보셔야한다는점 미리알아두신다면 되실것같네요.

통장 재발급

이월로 인한 재발급

사용을 하던 통장의 거래내역이 전부 차서 재발급을 받으셔야하는 경우가있을수도 있지요. 이러한 경우에 별도의 수수료는 필요치 않답니다. 물론 도장 대신 서명으로 대신해 주실 수가 있기도하며 신분증도 지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장 재발급

이번엔 통장 재발급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려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이용비중이 많이 줄어들고 있긴 반면, 그렇다해도 통장에 무엇인가 찍혀야 마음이 편하다면 재발급 받아보셔서 이용하시는게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