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인터넷을 사용해 보면 무엇이 든지 얼을수있는 세상에 살고 이죠. 이번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나이스에서 생활기록부, 성적표, 건강기록부등을 조회하는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그전에는 발급을 받아 보려면 직접적으로 교육청에 방문을 한다거나, 교육지워청 또는 직접적으로 학교 행정실에 방문을 하여야하셨어요. 반면 요즘에는 인터넷이 좋아졌기 때문에 그냥 집에서도 바로바로 발급을 받을 수도 있도록 되었는데요. 그러하기 때문에 오늘이 시간에는 방문자 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려 하게되는데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번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컴퓨터를 통해 받는 법에 대하여 안내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나이스로 서치를 하시고 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정식 사이트가 나오실게 될겁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쉬우니 자녀들의 성적을 조회해드리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서해보시기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성적 정보도 보실수 있기때문에 정말 유용한 홈페이지죠. 행복교육의 중심 나이스 라고 하는 홈페이지입니다. 나이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셔야 사용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편리하고 쉽게 바로 즉시 이동을 하실 수 있도록 바로가기 url 을 준비해두었어요. 아래 주소를 복사하시고나서 붙여넣기 해주면 검색하지 않으셔도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http://www.neis.go.kr/]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그러면 시도교육청을 선택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보여 지실 거에요. 이 부분에서 희망하는 교육청을 클릭해주면 돼요. 그러면 전용 페이지로 다시 이동을하시게 되어지는군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되어지실 거에요. 온라인 발급민원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보신다면 '생활기록부'라고 되어있는 버튼이 보여지실 건데요. 이 버튼을 누르게 되어지면 인증 과정을 거치시고 나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러한 식으로 가장우선 인증절차가 나오게 될거에요.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한다고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고 나서 절차진행을 해두시는것이 좋겠죠. 인증과정을 거치시게 되었다고 한다면 이제 발급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게 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런 식으로 바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으려면 신청서 작성을 해주셔야 해요. 또한 상단에 발급 항목에 학교생활기록부를 선택을 하시고 학교명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해보았던 포스팅을 참고해서 간단하고 어렵지 않게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세요. 그러면 이만 저는 끝물러 가도록 할게요.

댓글